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유통일반

롯데홈쇼핑, '김나운의 요리조리' 론칭 2주년 특집 방송

2021-07-13 17:00:40

2019년 론칭 후 주문금액 520억 원 달성, 코로나19 이후 주문금액 45% 급증 고객 니즈 부합하는 상품, 살림 노하우 전하며 업계 선도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것
center
롯데홈쇼핑 제공
[스마트에프엔=김보람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식품 전문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 론칭 2주년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역대 히트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경품 및 적립금 혜택을 제공하는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집밥의 여왕’으로 불리는 방송인 김나운이 진행하는 ‘김나운의 요리조리’는 지난 201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고품질의 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며 롯데홈쇼핑 대표 식품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김나운이 상품 기획부터 재료 선정까지 직접 참여한 총 30여 종의 간편식을 주로 선보이며 현재까지 총 183회 방송 동안 주문수량 90만 세트, 주문금액 520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 론칭 이후 2년 동안 주문건수를 기준으로 인기 상품을 집계한 결과 ‘직화 떡갈비’, ‘언양식 불고기 와규한판’, ‘살치살’, ‘손질 갈치’ 등이 상위를 차지했다.

상품 재구매율은 일반 간편식과 비교해 2배, 방송 중 실시간 채팅 건수도 식품 방송 대비 3배 이상 높다. 특히 코로나19이후 가정간편식 소비가 급증하며 ‘김나운의 요리조리’ 주문금액은 4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2주년을 기념해 히트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고 그동안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함께 자축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집 방송 기간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머신(50명), 케이크(20명), 적립금 2만원(50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3회 연속 매진을 기록한 ‘손질 문어’, 주문금액 70억 원을 달성한 ‘직화 떡갈비’ 등 인기 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

송재희 롯데홈쇼핑 H&B부문장은 “주부들의 집밥에 대한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기획한 ‘김나운의 요리조리’가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론칭 2주년을 맞았다”며 “그동안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특집 방송을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우수한 상품과 살림 노하우까지 전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식품 전문 프로그램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람 기자 news@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채널S] ‘중대재해 처벌법’ 앞둔 기업 대응 전략은?
[채널S] 해커 잡는 해커, 화이트 해커는 어떻게?
[채널S] 렉서스 오픈카 'LC500 컨버터블' 매력은 바로 이것
[채널S] 올해 '최악의 살인기업'에 한익스프레스 선정
[채널S] 코로나19 검사 '한 시간이면 끝' 다음 달 초중고 도입
[채널S] 개인정보 못 지키면 기업 ESG 경영 ‘흔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