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유통일반

[유통가] 롯데홈쇼핑,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롯데마트, 추석 선물 사전예약

2021-07-27 18:48:13

center
롯데홈쇼핑
[스마트에프엔=이성민 기자] ◇롯데홈쇼핑,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4기 모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8월 1일까지 고객이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4기를 모집한다.

롯데홈쇼핑은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 방송, 주문, 배송, 서비스 등 고객들이 경험하는 서비스 전반에 대해 실질적인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하기 위함으로 현재 3기까지 운영한 결과 가정간편식 등 신상품 개발, ARS, 배송 등 신규 서비스 도입 및 프로세스 개선, 방송 화면 개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현업에 반영됐다. 평가단이 제안한 트렌드 상품 중 25%가 TV, 온라인 등에 입점되기도 했다.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을 통해 온·오프라인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100명을 모집한다. 롯데홈쇼핑 가입 및 이용 고객 중 적극성과 참신함으로 다양한 과제 수행이 가능하고 온라인 커뮤니티, SNS활동을 즐겨하는 고객을 우대 선발한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8월 20일 최종 발표, 26일 발대식을 진행한다.


선정된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은 오는 9월부터 약 1년간 ▲롯데홈쇼핑 채널 모니터링 ▲오프라인 행사 참여 ▲상품 및 서비스 제안 ▲신상품 품평회 참석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고객 평가단 활동 수준에 따라 적립금, 활동비, 쇼핑할인 등을 부여한다.

엄일섭 롯데홈쇼핑 CS부문장은 "고객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고객 평가단을 출범해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제안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현업에 반영되는 등 상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개관적으로 평가하고 제안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center
롯데마트
◇롯데마트, 29일부터 추석 선물 사전예약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42일간 전 점 및 롯데마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사전예약 품목은 전년 보다 20%가량 품목을 확대해 한우, 과일 등 신선식품 222종과 통조림, 식용유 등 가공식품 151종, 건강기능식품 84종 등 총 900여개 품목을 준비했다.


비대면 시기로 선물가격이 평년보다 상향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전년 보다 15%가량 늘렸으며 전 패키지를 종이로 제작한 ESG 선물세트부터 비건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한 비건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특히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의 매출이 전체 선물세트 실적의 40%에 달하는 등 예약판매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어, 대형마트는 사전예약 구매 시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최대 3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 신한, KB국민 등 8대 카드 결제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성민 기자 news@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채널S] ‘중대재해 처벌법’ 앞둔 기업 대응 전략은?
[채널S] 해커 잡는 해커, 화이트 해커는 어떻게?
[채널S] 렉서스 오픈카 'LC500 컨버터블' 매력은 바로 이것
[채널S] 올해 '최악의 살인기업'에 한익스프레스 선정
[채널S] 코로나19 검사 '한 시간이면 끝' 다음 달 초중고 도입
[채널S] 개인정보 못 지키면 기업 ESG 경영 ‘흔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