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광주·호남

이승옥 강진군수, 무더위 쉼터·축산농가 현장점검

2021-08-04 17:19:05

8월 13일까지, 시설 점검·폭염대비 당부
center
이승옥 강진군수가 지난 2일 무더위쉼터를 방문해 이용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사진=강진군청
[스마트에프엔=위지훈 기자] 이승옥 강진군수가 지난 2일 강진읍 서문경로당 외 5곳의 무더위 쉼터와 축산농가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폭염 대비 예방수칙 홍보와 가축관리 운영상태를 점검했다.

무더위 쉼터 점검은 오는 13일까지 2주 동안 이어질 예정이며 축산농가 방문도 지속될 예정이다.

이 군수는 쉼터 이용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고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시설의 작동상태를 점검했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 후 14일 경과자 이용, ▲마스크 착용, ▲4㎡당 1명 거리두기 준수, ▲냉방기기 작동 시 2시간마다 1회 10분 이상 환기 등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행안부와 전남도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경로식당 이용은 불가하지만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폭염 취약계층을 위해 무더위쉼터를 개방하고 운영할 것을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있다.

이에 군은 폭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무더위쉼터 이용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가축의 사료섭취 감소, 스트레스 증가의 위험에 대해 축산농가의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이승옥 군수는 “폭우와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어르신들의 건강이 가장 걱정된다"며 "무더위 시간대에는 야외활동과 영농 활동은 자제하고 시원한 무더위 쉼터를 이용하시라"고 전했다.

군은 현재 11개 읍면에 302개의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마을회관과 경로당 등 노인시설 위주로 지정해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위지훈 기자 jhjh7774@daum.net
# 관련 태그
리스트
[채널S] ‘중대재해 처벌법’ 앞둔 기업 대응 전략은?
[채널S] 해커 잡는 해커, 화이트 해커는 어떻게?
[채널S] 렉서스 오픈카 'LC500 컨버터블' 매력은 바로 이것
[채널S] 올해 '최악의 살인기업'에 한익스프레스 선정
[채널S] 코로나19 검사 '한 시간이면 끝' 다음 달 초중고 도입
[채널S] 개인정보 못 지키면 기업 ESG 경영 ‘흔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