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종합

LG헬로비전, 스마트팜 교육 솔루션 사업 본격화

2021-10-05 09:48:19

center
LG헬로비전 모델들이 스마트팜 교육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헬로비전
[스마트에프엔=김경은 기자] LG헬로비전은 가상온실 실습환경을 구현한 ‘스마트팜 교육 솔루션’ 사업을 개시, 지역 농업계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구축을 본격화한다고 5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충청남도 소재 ‘서산중앙고등학교’에 연내 첫 구축을 시작으로, 향후 정보통신기술(ICT) 교육 소외지역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하며 스마트팜 시대 지역상생 밑거름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 미래먹거리로 진화한 ‘스마트 농업’에 주목해 추진됐다. ICT와 농업이 결합한 ‘스마트 온실’ 핵심기술로 실내에서 원격으로 사시사철 작물 재배가 가능해진 만큼, 지역 기반 ICT 사업자로서 해당기술 활용을 돕는 교육 솔루션을 제공해 농업 진입장벽을 낮추며 ‘디지털 농부’ 육성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LG헬로비전은 스마트팜 콘텐츠 전문기업 메이티와 함께 ‘스마트팜 교육 솔루션’을 선보였다. 가상온실 기술을 접목해 실습 전문성을 높인 것이 특장점으로, 사용자는 온도∙습도∙날씨 등 다양한 생육조건에 따른 작물 변화를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전문강사의 스마트팜 영상 강의 ▲맞춤형 시뮬레이션 실습(가상온실 제어, 작물 재배 튜토리얼) ▲빅데이터 결과 분석(우수농가 데이터 연계 피드백) 등 체계적 커리큘럼도 특징이다.

이 솔루션은 실습형 스마트팜 교육에 어려움을 겪었던 농업계 고교에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비용상 스마트팜 온실 설비가 쉽지 않을뿐 아니라 설비 하더라도 유지보수가 어렵고 반복 실습에도 물리적 제약이 따랐기 때문이다.

LG헬로비전은 융복합 교육 솔루션 사업을 확장해 지역인재 양성과 동반성장에 힘을 싣는다는 목표다. 일반계 고교∙지자체 농업기술센터∙귀농 희망자로 공급을 넓히고, 스마트 축산과 어업을 연계한 교육 플랫폼도 검토한다.

강명신 LG헬로비전 커뮤니티사업그룹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교육 솔루션을 지역사회에 공급하며 상생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은 기자 industry@smartfn.co.kr
리스트
[채널S] ‘중대재해 처벌법’ 앞둔 기업 대응 전략은?
[채널S] 해커 잡는 해커, 화이트 해커는 어떻게?
[채널S] 렉서스 오픈카 'LC500 컨버터블' 매력은 바로 이것
[채널S] 올해 '최악의 살인기업'에 한익스프레스 선정
[채널S] 코로나19 검사 '한 시간이면 끝' 다음 달 초중고 도입
[채널S] 개인정보 못 지키면 기업 ESG 경영 ‘흔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