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광주·호남

광주여대 대학원, 내년도 전기 석·박사과정 신입생 모집

2021-10-15 16:00:23

미래사회 수요 맞춤형 통합예술치료학과 '주목'
center
광주여대 전경. 사진=광주여대
[스마트에프엔=김하나 기자]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2022학년도 전기 석·박사과정 신입생 100명을 오는 18일부터 11월 12일까지 모집한다.

광주여대 대학원은 수요자중심의 특성화된 전공 및 연구과정에 따라 일반대학원, 교육대학원, 사회개발대학원에서 각 전공 분야의 이론교육과 실무교육이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신입생 모집에서는 통합예술치료학과가 주목되며 통합예술치료학과는 미래교육을 선도할 전문적인 미술심리치료사와 마음경영지도사를 양성하는 학과로 지식과 지혜가 조화로운 능동적 인성교육을 지향한다.


또한 미술 매체의 활용과 기법, 명상과 요가를 통한 마음 치유 및 상담이론 등 체험중심의 통합적 교과를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로 하는 신체적, 정신적 건강은 물론 영성의 회복이라는 통합적 변화를 꾀하는 치료 패러다임을 실현할 수 있는 최고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보건복지부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의 자격을 갖춘 미술심리상담사(보건복지부)와 전문 예술심리치료사 1급(한국예술심리치료학회), 마음경영지도사 1급 등 통합 예술 상담전문가를 양성한다.

2022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 중 정원 내 선발 인원은 석사과정 93명, 박사과정 7명이며 외국인, 재외국민, 북한이탈주민 등의 정원 외 모집인원은 별도로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11월 12일까지 광주여자대학교 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구비서류는 대학원 행정실에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 및 택배 접수가 가능하다.

면접은 11월 19일 또는 20일에 실시하며, 합격자 발표는 11월 29일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김하나 기자 indian0225@naver.com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엔씨소프트 리니지W '킹스 스피치' 영상
엔씨소프트 '리니지W' 인게임 영상 공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