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건설

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내달 분양

2021-11-16 11:21:29

center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투시도./사진=DL이앤씨
[스마트에프엔=윤중현 기자] DL이앤씨는 다음달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6블록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를 분양한다고 16일 밝혔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관하는 민간참여 공공 분양주택이다.

공공주택사업자가 토지를 제공하고 민간건설사가 시공하는 공동 시행 사업방식으로 민간 건설사 브랜드를 사용한다. 특히 전체 공급물량의 85%를 특별공급으로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 동, 전용면적 59㎡ 단일면적 822가구다. 단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설치된다. 또한 e편한세상만의 역량이 집중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맞춤 평면 플랫폼 C2 하우스도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자유롭게 평면을 변경할 수 있는 설계다. 이외에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과 테마길, 물빛정원 등 조경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에서 300m 거리에 발산초등학교가 위치하며 추가로 공립 단설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오는 2023년까지 순차적으로 개교를 앞두고 있다. 또 인천서구 영어마을, 에더블 국제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했다. 단지 내 지상에는 차가 없도록 설계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게 했으며 실내놀이터, 독서실,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등의 공간도 조성된다.

단지에서 300m 거리에 계양천 산책로가 있으며 근린공원이 단지 바로 인근에 있다. 검단신도시 남쪽에는 경인 아라뱃길이 위치한다.

검단신도시는 약 1110만㎡에 7만5000여 가구로 들어서는 2기신도시로 2023년 조성을 마칠 예정이다. 현재 1만3000여 가구가 분양을 마쳤으며, 2~3단계 개발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인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이 2024년 개통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1군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단지인 데다 신혼부부, 생애 최초 등 특별공급의 비중이 커 3040세대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무주택자와 실수요자의 문의가 많다"라고 말했다.

윤중현 기자 yyjhh@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엔씨소프트 리니지W '킹스 스피치' 영상
엔씨소프트 '리니지W' 인게임 영상 공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