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채널

롯데, 장애에 대한 편견 넘어서는 '슈퍼블루 마라톤' 개최

2021-11-23 09:54:18

대회 최초로 개인별 비대면 ‘버추얼런’ 으로 진행...장애인과 비장애인 총 3천여 명 참가
center
‘2021 슈퍼블루 마라톤 버추얼런'/사진=롯데지주
[스마트에프엔=김영진 기자] 롯데는 오는 30일까지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2021 슈퍼블루 마라톤 버추얼런’을 개최한다고 23일 전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슈퍼블루 마라톤’은 롯데와 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지난 2014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는 ‘슈퍼블루 캠페인’의 일환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장애인의 희망과 자립을 상징하는 파란색 운동화끈을 묶고 함께 달리는 행사다.

‘2021 슈퍼블루 마라톤’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대회 최초로 비대면 ‘버추얼런’ 으로 진행된다. ‘버추얼런’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개인별 러닝 앱을 활용해 달리는 레이스를 의미한다. 장애인 및 가족, 롯데 임직원, 일반 참가자 등 3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대회기간 중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사전에 선택한 코스(5km/10km)를 달리게 된다.

이날 오후 2시 이태원 블루스퀘어에서는 '2021 슈퍼블루 마라톤' 개막식이 열린다. 개막식에는 고수찬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 이용훈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 나경원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명예회장, 발달장애인 및 가족 등 주요 인사 50여명이 참석한다.

김영진 기자 yjkim@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