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대구·경북

청송군, 하수관로 정비사업 국비 등 81억 확보

2021-11-25 17:42:18

안덕면 감은리, 성재리 지역 하수관로 정비에 총 81억 투입 하수도 미처리지역 120세대 / 251명 하수도보급 예정
center
하수도관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는 청송군 안덕면 성재리 전경./사진=청송군
[스마트에프엔=남동락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022년부터 3년간 총 81억(국비70%, 지방비30%)을 투입해 상대적으로 하수도 공급이 미흡한 안덕면 일원의 하수도 보급률을 80%이상 높이고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안덕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2022년 1월 안덕 하수관로 정비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해 12월까지 완료 후 2023년 3월에는 공사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안덕면 감은리, 성재리 지역에 하수관로를 보급(L=8.3km)하여 안덕 공공하수처리시설로 연계·처리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사업은 현재 주왕산면 지리, 안덕면 신성리, 파천면 신기리에서 추진되고 있는 ‘신기, 신성, 지리 농어촌마을하수도 설치사업’과 더불어 현재 관내 하수도 미처리가구인 120세대 / 251명의 지역 주민들에게 하수도를 보급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주거환경 개선 및 청송군 전체 하수도 보급률 향상(현재 54.6%⟶완료 후 : 58.7%)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하수도 보급의 확대는 단순히 생활의 편의만을 위한 것이 아닌 군민들의 공중위생향상과 국지성 호우 대응 침수피해 방지, 공공수역 수질환경개선 등 하수도의 다목적 이용에 기여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더 많은 군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동락 기자 news@smartfn.co.kr
# 관련 태그
리스트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엔씨소프트 리니지W '킹스 스피치' 영상
엔씨소프트 '리니지W' 인게임 영상 공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