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에프엔

검색

종합

SK㈜ C&C,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웨비나 개최...데이터 적재∙처리∙활용 방안 공개

2022-01-20 17:23:13

통합 디지털 플랫폼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 소개
center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SK C&C는 오는 25일 ‘디지털 전환 완성의 머스트 해브(Must-Have), 인텔리전트 클라우드(Intelligent Cloud)’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인텔리전트 클라우드가 왜 필요한지에 대한 박준 SK C&C 디지털(Digital)플랫폼개발그룹장의 설명을 시작으로 SK C&C가 선보이는 클라우드형 통합 디지털 플랫폼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Cloud on Cloud)’에 기반한 디지털 비지니스 혁신의 여정을 소개한다.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는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통합 디지털 플랫폼으로 A(AI, 인공지능), B(Blockchain, 블록체인), C(Cloud, 클라우드), D(Data, 빅데이터)로 대표되는 최신 디지털 기술과 SK C&C의 디지털 애셋(Digital Asset)을 포괄한다.


고객이 인프라 환경 제약 없이 고객 고유의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아마존웹서비스(AWS)·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와 같은 기존 인프라 클라우드 위에 인텔리전트 클라우드를 올려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서버 자원을 인프라 클라우드로 사용하는 것에서 나아가 데이터·AI·블록체인 영역도 인프라 클라우드처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기업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는 데이터 적재·처리·활용 방안도 공개한다.

고객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모으는 ‘데이터 레이크’에서 머신러닝을 통해 예측가능한 다양한 모델링을 만들어주는 ‘데이터 사이언스’, 데이터 간 인과관계를 정리해 주는 ‘온톨로지’ 통합 서비스 등 AI·데이터 혁신 방안을 제시한다.

박준 SK C&C Digital플랫폼개발그룹장은 “당사의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는 최신 기술을 이미 유기적으로 자동화·통합화해 놓아 다양한 솔루션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걱정하는 데이터 사일로 현상을 극복할 수 있다”며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의 머스트 해브 서비스를 통해 고객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의 해결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리스트
[영상]현대차 2022 영동대로 카운트다운
[영상]넥슨 '카트라이더' 겨울 업데이트 티저 영상 공개
[영상]넥슨 'DNF DUEL' 신규 플레이 영상
[영상]넥슨 '던파 모바일'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
[영상]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시네마틱 영상 공개
[영상]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상단으로 이동